반응형
1. 발생 원인
신장암은 대부분 비만, 흡연, 과식, 음주 등의 생활 습관과 불규칙적인 식습관 등이 원인 중 하나입니다. 이외에도, 당뇨병, 만성신질환, 화학적인 감염, 선천적인 유전적인 요인 등 다양한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2. 초기 증상
신장암 초기 증상은 대부분 무증상이나, 계속되는 복통, 체중 감소, 눈의 백내장, 혈액 속 매판증의 종류 변화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복통, 변비, 설사 등이 나타나는 증상이 있을 때는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초기 증상이 나타날 때는 전문적인 검진과 진단을 받아야합니다.
3. 치료 방법
신장암의 치료 방법은 종류, 진행 정도, 환자의 상태 등에 따라 다르지만, 수술적 치료와 방사선치료, 선제적 치료, 항암제 치료 등이 주로 사용됩니다. 항암제 치료와 방사선 치료를 병행하여 치료한 경우 종양의 수축률에 있어서 좋은 효과를 보입니다.
예를 들어, 50대 남성 H씨는 신장암에 걸린 것으로 진단받았고, 수술적 치료와 방사선 치료를 병행하여 치료하였습니다. 수술 적 치료 후 추적 검사를 계속하면서 방사선 치료와 항암제 치료를 계속해왔고, 1년 이상 안정적인 상태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Key Point
신장암 예방을 위해서는 건강한 식습관과 생활 습관, 체중 감량 등의 노력이 필요합니다. 또한, 꾸준한 건강검진이 중요합니다. 만약 초기 증상이 있다면, 전문의를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시행해야합니다.
반응형